아메리칸 쇼트헤어[American Shorthair]

겁이 없는 성격으로 두려움이 없기 때문에 뛰어다니고 노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온화하고 명랑한 편으로 모난 구석이 없으며 아이들과도 잘 지내고, 다른 동물들과도 잘 지내기 때문에 키우기 어렵지 않은 고양이입니다. 하지만 과식하는 경향이 있어 충분히 놀아주어야 하고 뛰어놀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독립심이 강한 편이어서 혼자 보내는 시간도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반려묘입니다.

친화력
개와의 친화력
활동성
털 손질 난이도
질병
헤어볼
외로움 정도
기원
이름 그대로 아메리카(미국)에서 발달한, 북아메리카의 몇 안되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1620년 미국으로 가는 배에 영국청교도들이 쥐를 잡는 고양이로 태웠는데 이 고양이들이 아메리칸 쇼트헤어의 기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1620년 102명의 청교도들은 배의 식량을 축내고 사람들에게 질병을 옮기는 쥐들을 잡는 용도로 고양이 몇 마리와 함께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대서양을 건너 미 대륙으로 개척활동을 펼쳐나갔습니다. 그들은 북미 광야에서 고독과 투쟁 그리고 인디언과 힘겨운 싸움을 이겨내며 개척활동을 해 나갔지만 그 해 추위와 질병 그리고 궁핍으로 반수이상 죽게 되었습니다. 고양이도 예외일 수는 없었죠. 대부분의 고양이가 죽었지만 오직 아메리칸숏헤어 고양이만이 살아남았습니다. 건강과 장수의 특징을 지닌 아메리칸숏헤어는 새롭고 낯선 환경에서도 유일하게 강한 생존 본능을 발휘하여 개척자들을 따라서 퍼져 나갔습니다. 1800년대 후반 미국에서 순종혈통의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1966년에 미국고양이를 대표하는 아메리칸 쇼트헤어(American short-circuiting hair)란 이름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외형적 특성
체형은 중간 정도로 수컷은 5~6kg, 암컷은 3.6~5.4kg 정도이며, 고양이들이 1년이면 성장이 멈추는 것과는 달리 이 품종은 3살이 되어서도 자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머리모양은 크고 둥글고 볼이 통통하다. 목은 짧은 편이며 눈은 크고 넓은 형태로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고 뼈대가 강해서 탄탄합니다. 털은 단모종으로 짧으며 굵은 편이며 뻣뻣하고 털의 굵기는 계절에과 지역에 따라서 다릅니다. 색은 매우 다양하지만 거의 80% 이상이 줄무늬(태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 실버 클래식 태비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또한 매우 건강해서 오래 사는 장수고양이입니다.
국가 United States
수명 15-17 년
몸무게 3.6 ~ 6.8
알레르기 알러지 유발가능성 높음
빗질관리 단모 : 주3회
울음소리 작음
외로움 많음
유전질환
TOPTOP

[웰츠] 올라이프 캣

미유파우 앱 다운받고 할인쿠폰 받으세요.

문자로 다운로드 링크 받기

* 항목 : 휴대전화번호
* 수집목적 : SMS발송 및 부정이용방지
* 보유기간 : 목적달성 1년 후 파기

* 이용자 본인 확인을 목적으로 인증번호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 인증번호 및 앱 설치주소 전송 비용은 무료입니다.
* 한 개의 휴대폰 번호로 하루 최대 3번까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QR코드로 다운받기기종에 맞는 QR코드를 스캔하세요